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올해 반도체의 슈퍼사이클이 예상이 되면서 반도체 업종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슈퍼사이클은 초호황기를 뜻하는데요. SK하이닉스는 2001년 이후 주가가 최고가를 기록을 했습니다. 현재 140,500원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전문가들 더욱 상승을 할 것으로 보고 목표주가를 18만원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수요 급증

시장조사기관인 IDC는 올해 글로벌 반도체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을 했습니다. 조금 구체적으로 보면, D램은 전년대비 19%, 낸드플래시는 34%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을 했습니다. 또한 D램 익스체인지인덱스는 지난달에 3만3748.46인 최고치를 기록했고 PC용 D램의 현물가도 4.48달러로 약 60%나 가격이 상승을 하였습니다.

가격이 상승한 이유는 백신접종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소비심리가 증가를 하여 반도체 제품의 수요는 증가를 하였지만 공급이 이를 따라가지못해서 가격 상승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SK하이닉스의 전망이 앞으로 좋을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SK하이닉스의 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긍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의 매출은 31조9,004억 영업이익은 5조원을 기록했는데 2021년에는 38조7,568억, 영업이익은 10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원 달러 환율

원 달러의 환율이 1100원보다 높아질 수 있다는 전망이 있어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읜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현재 D램의 시장이 공급자 우위로 바뀌었으며 가격의 상승 속도가 기대치보다 넘어서고 있어서 영업실적이 빠르게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이에 주가가 상승을 하는 것인데요. 앞으로 SK하이닉스의 주가역시 전망이 괜찮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