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퓨얼셀 주가 : 미국 수소 관련주 테마주

두산퓨얼셀 주가 : 미국 수소 관련주 테마주

두산퓨얼셀은 건물 및 주택, 발전용 연료 전지를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연료전지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연소 반응이 없어도 연료 + 공기 반응으로 열을 생산을 하는 에너지 공급 기기이기 때문이죠. 두산퓨얼셀은 연료전지 주기기 상품이 매출액 중 약 83.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제해사기구(IMO) 온실가스 배출량 50% 줄여

국제해사기구는 오는 2050년까지 2008년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50%를 줄일 것을 예고했습니다. 이에 선박회사는 선박용 연료전지를 개발해 친환경정책에 발 맞춰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두산퓨얼셀의 연료전지의 수요가 앞으로 점점 늘 수 있다는 전망인 것이죠. 이에 한국조선해양과 두산퓨얼셀은 업무협약을 맺고 친환경 선박용 연료전지를 개발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친환경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살아남을 것 같습니다. 현재 발전용 연료전지는 친환경 방식의 고효율 에너지원으로 인정이 되어 글로벌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또한 RPS제도라는 것이 있는데요. 500MW이상 발전설비를 보유한 발전사업자는 발전량의 일정 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도록 의무화하는 재도입니다. 그리고 정부는 수소 경제 활성 로드맵에 따라서 발전용 연료전지 설치규모를 확대할 것으로 목표잡았습니다. (2022년까지 1.5GW, 2040년까지 15GW)

수소관련 정책과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규모가 갈 수록 커져서 두산퓨얼셀의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산퓨얼셀은 2020년에는 4,618억 매출, 260억 영업이익을 발생했으며 2021년에는 5,358억 매출액, 343억의 영업이익을 발생할 수 있다는 전망입니다. 앞으로 투자를 할 때 참고를 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