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식 G4 렉스턴 사이드미러 수리 교체비용 알아볼게요
얼마전 지하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다가 운전석쪽 사이드미러가 망가졌습니다. 후진하다가 사이드미러를 박았죠. 즉시 사이드미러는 180도로 접어졌고, 미러 부분은 튀어 나왔습니다. 완전히 놀랐죠. 그리고 사이드미러 교체비용을 알아보니 비용이 꽤 많이 나옵니다.
사고 직후 렉스턴 사이드미러 상황
사이드미러에는 어라운드뷰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에는 손상이 없었죠. 그리고 사이드미러 접는 기능, 위 아래로 틸트하는 기능 등 모든 기능이 정상 작동 했습니다. 180도로 완전히 돌아갔는데도 멀쩡히 사용은 가능했습니다. 사이드미러의 유일한 수리방법은 교체입니다. 전등 부분만 교체도 가능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전체 교체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견적을 알아보았는데, 부품가격만 42만원입니다.
G4 렉스턴 사이드미러 교체비용 50만원
공임비까지해서 48 ~ 50만원 정도 비용이 있습니다. 부품가격이 42만원이라서 이 가격 이하로 수리는 불가능해보입니다.
소모품 교체하면서 사이드미러 공짜로 수리했다
이번에 소모품 교체할 것이 있어서 사이드미러도 수리했습니다. 튀어나온 부분만 넣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사이드미러 교체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교체는 하지 않았습니다.
사용할 때 고장난 부분은 다행이 없었기 때문에 가능했죠. 눌려진 부분만 펴져서 처음 사고 발생했을 때보다 좋아졌습니다. 그대로 사용할 만했습니다. 혹시 나중에 고장이 나면 교체를 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