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 화장품 관련주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시장은 코로나로 인해서 상당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9년 5조5,801억 매출, 영업이익 4,278억에 비해서 2020년에는 좋지 않은 실적을 보였습니다. 물론 국내에서 상당한 영향력이 있는 기업답게 재무적인 상황은 대단히 안정적인데요. 부채비율도 27.72%로 매우 건전하며 매년 자기자본이익률(ROE)가 5 ~ 7.75% 사이를 유지를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크게 저하된 아모레퍼시픽

작년 코로나로 인해서 글로벌 매출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글로벌 오프라인 매장의 휴점으로 인해서 매출이 급격하게 줄어든 것이죠. 이에 주가도 크게 흔들렸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온라인 매출이 고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출이 줄어든 것을 보고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 매출을 강화를 하기로 합니다.

화장품 관련주 : 아모레퍼시픽

이베이코리아, G마켓, 옥션, G9 등의 대형종합쇼핑몰에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관을 따로 만들어 온라인 매출을 강화하기로 합니다. 화장품관련주의 관심을 받는 이유가 중국과의 관계 회복이라고 메스컴에서 이야기를 하는데요. 지난 2016년 사드에 대한 보복으로 중국정부가 내련 한한령 때문에 수출에 대한 어려움이 있다는 것이죠.

이때 주가가 상당히 급락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한한령임에도 불구하고 중국인이 온라인으로 소비하는 매출액은 갈수록 늘고 있죠. 기존 오프라인 매장 기반에서 온라인으로 집중을 한다면 매출 회복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최근에 한한령이 완화가 된다는 이슈로 중국으로의 수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화장품관련주가 상승을 한다고 하는데, 크데 동의하기는 어렵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지금 251,500원에 거래가 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 주가가 극적으로 성장을 하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미 고평가를 받고 있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18 ~ 20만원선으로 내려왔을 때 매수를 한 뒤 24만원 선에서 매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