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엘지화학 주가 전망 : 목표주가

lg 엘지화학 주가 전망 : 목표주가

이동욱 키움증권 연구원은 엘지화학의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습니다. 기존에는 100만원으로 목표주가를 설정했는데 무려 17만원이나 더 오른 117만원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현재 788,000원으로 장이 마감된 상태입니다.

lg화학 영업이익 호재 기대감

엘지화학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조1,060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해서 무려 4.7배 증가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엘지화학 역사상 가장 큰 분기 영업이익입니다. 이렇게 매출이 상승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석유화학의 스프레드 급증 때문입니다. 석유화학산업은 1분기에 영업이익이 8474억, lg에너지솔루션은 1분기에 1337억의 영업이익, 첨단소개 사업은 591억의 영업이익을 1분기에 올릴 예정입니다.

엘지화학 주가 하락의 이유는?

올해 1월 15일 105만원까지 상승을 한 lg화학 주가는 많이 하락을 한 상태인데요. 이유가 있습니다.

폭스바겐 전기차 배터리 자체생산 발표

세계최대의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인 폭스바켄의 2030년까지 자체제작의 배터리를 제작하겠다고 합니다. 총 240GWh의 규묘인데요. 엘지에너지솔루션이 120GWh인 것에 비하면 엄청난 규모인 것이죠.

지금까지는 엘지화학이 폭스바겐의 자동차 배터리를 공급을 하였는데요. 앞으로 가장 큰 고객이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생산한다고하니 엘지화학의 주가가 빠질만 합니다.

코나 배터리 화재

연이어 배터리 문제로 화재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엄청난 규모의 리콜조치가 있었죠. 그 이유는 엘지화학인 각형배터리가 아닌 파우치형 배터리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효율은 각형배터리보다 높지만 안정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국이나 폭스바겐은 이제 각형배터리만 사용을 하겠다고하죠. 앞으로도 배터리의 안정성 문제가 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굉장한 매출을 만들어주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을 할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100만원까지 오르면 바로 매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