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스웨터 세탁방법 손 빨래 했어요

니트 스웨터 세탁방법 손 빨래 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니트 세탁방법 스워터 세탁방법을 소개합니다. 두개다 똑같죠. 같은 방법이라서 같이 제목에 넣었어요. 입을 때는 따뜻하고 좋았는데요. 세탁을 하려고 하니깐 정말 귀찮네요. 엄마가 세탁을 해주는 나이는 훨씬 지났고요. 그리고 독립을 했기 때문에 이런 건 혼자서 해야죠. 오늘 손빨래를 하면서 생각을 했어요. 옷은 세탁기로 빨래 할 수 있는 것만 사자.... ㅎ?

그래도 지금 있는 옷은 잘 세탁을 해야겠죠. 그래서 제가 세탁을 한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공유를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반드시 지켜야 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끝까지 읽어주셔야 합니다.

1. 세탁세제와 물 섞기 (반드시 찬물에 하기)

세탁기에 니트나 스웨터를 세탁하면 옷이 변형이 되기 때문에 절대 안되고요. 손빨래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손빨래를 할 때도 반드시 찬물에 해야합니다. 따뜻한 물에 세탁을 하게 되면 옷이 변형이 되기 때문에 절대로 안되요. 옷을 망쳐버리고 싶다면 그냥 버리세요. 이왕하는거 제대로 합시다. 적당히 세제가 잘 섞이게 해주시고요.

2. 스웨터, 니트 등을 10 ~ 15분간 담근다

너무 오랫동안 해도 좋지 않아요. 어떤 분은 하루 종일 옷을 물속에 두시던데요...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옷이 물에 모두 담길 수 있게 넣고요. 최대 15분 동안만 담겨두세요. 

3. 주물럭 주물럭! 옷을 빨래합니다.

너무 쎄게 하면 옷이 변형이 될 수 있으니 가볍게 해줍니다. 

 

4. 차가운 물로 스웨터를 헹굽니다.

지금 빨래를 한 물은 버리시고요. 더러운 물이 나오더군요. 차가운 물로 헹굽니다. 찬물을 대야에 채워서 스웨터를 충분히 담겨주시고요. 세제 거품이 없어질 때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5. 타월을 이용해서 수분을 제거합니다.

이 부분이 가장 싫었어요. 보통 빨래의 수분을 제거할 때 막 비틀어서 하죠? 강하게 해야 물이 빠지는데요. 스웨터는 그렇게 하면 옷이 망가져요 ㅜㅜ 정말 싫어요. 그래서 적당히 물을 털어내고요. 마른 바박에 수건을 펴놓고 그곳에 스웨터를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는 김밥 말듯이 말아줘서 가볍게 물기를 제거해줘요. 수건 진짜 아깝네요. 수건을 가볍게 눌려주면서 물기가 수건에 흡수 되도록 해줘요. 그리고 다시 또 말아주고.. 반복합니다.

그리고 모양을 잡아주세요. 잘 펼쳐서 구겨지지 않게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니면 변형이 되요. 아주 조심스럽게 해줍니다.

6. 평평한 곳에서 말리기

말리는 것도 중요해요. 직접 열을 가하거나 햇볕에 말리면 안됩니다. 변형이 됩니다. 그늘이 있는 곳에서 말리시고요. 건조대 위에 평평하게 놓아서 말리거나 바닥에서 말리시면 됩니다. 천천히 말리면 됩니다.

 

이제 스웨터 같은 것은 구매하지 않을 겁니다. 그래요 ㅋㅋ

좋은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