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과 하루 권장량 및 복용법

밀크씨슬 효과 하루 권장량 및 복용법

밀크씨슬은 간건강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흔히 알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밀크씨슬이 들어간 영양제를 찾고 있다. 그런데 정확한 밀크씨슬의 효과와 하루 권장량 등을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정확하게 알아볼려고 한다.

먼저 밀크씨슬은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원산지는 한국이 아닌 지중해 지역으로 알려져 있죠. 다양한 이름으로 ㅂ불리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흰무늬 엉겅퀴라고 불립니다. 밀크씨슬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는 이 식물의 추출 성분인 실리마린 덕분인데요.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간에 도움이 됩니다.

밀크씨슬이 간에 좋은 작용을 하는데요. 그 중에서 알코올성 간 질환과 알콜로 인한 간 경변 치료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음주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형 간염 등 바이러스 간염 치료에 사용이 되고 있는 만큼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독을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한 동물 실험에서 밀크시슬 섭취 후 10분 안에 버섯의 독을 완전히 중화시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만큼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죠.

그리고 보너스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겠죠. 간이 건강하면 쉽게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건강한 간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2.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연구 등에서 밀크씨슬 덕분에 항암 효과가 있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암세포의 분열과 번식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차원에서 섭취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에 걸렸을 때는, 의사의 처방을 따르는 것이 맞지만, 예방 차원에서 섭취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당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밀크씨슬이 혈당수치,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4.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자외선을 오랫동안 맞는다면 쉽게 노화가 온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항상 바르게 되지요. 그런데 자외선 차단제가 만능은 아니죠?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실리마린의 파이토케이컬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해주기 때문에 피부개선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산화로 신한 스트레스를 피부가 받지 않으니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죠.


밀크씨슬 하루 권장량 및 복용법

밀크씨슬은 하루 권장량이 130mg입니다. 필요 이상으로 많이 섭취를 하면 복통, 식욕저하, 설사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밀크씨슬을 복용했을 경우 효과와 하루 권장량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