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에 좋은 음식 추천해볼게요

장이 좋지 않으면 온 몸이 신호를 보낸다


장은 굉장히 중요한 기관이다. 내가 섭취를 한 음식의 영양소를 흡수하고 에너지를 제공을 하고 배변 활동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몸의 면역세포의 70%가 장의 점막에서 서식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간 건강은 굉장히 중요한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장 건강이 나빠지면 면역력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피부가 굉장히 나빠지기도 한다. 필자같은 경우에는 장건강이 좋지 않을 때, 여드름이 올라온다. 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장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장 건강을 지킬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균형있는 식사이다. 아무리 좋은음식을 섭취해도 아침을 거르면 큰 효과를 보기 어렵다. 잦은 야식도 문제가 된다. 균형있는 식사와 규칙저인 생활, 그리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본으로 알고 아래의 음식을 섭취해주면 좋다.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과식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1. 사과

사과가 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모두 알 것이다. 사과에는 불용성 섬유소와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이 풍부해 대장균 등의 유해균을 억제를 해준다. 그래서 유익균이 번식을 하기 좋은 환경으로 변하기 때문에 장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가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장은 운동을 개선해서 변비나 설사 등을 해소도 해준다.

2. 쑥

쑥은 한국인 밥상에 아주 많이 등장을 한다. 필자도 즐겨먹는 음식 중에 하나이다. 쑥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바로 치네올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이 성분은 장 속의 대장균 등의 유해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소화액의 분비를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화 작용에도 큰 도움을 준다.

 

3. 생강

생강과 마늘은 음식을 살균을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식중독 및 장염을 예방을 해줄 수 있다. 반찬투정만 하지 않아도 장염으로 고생할 일은 줄어들겠다. 특히 생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또한 설사에도 아주 큰 도움을 준다.

4.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그래서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도움을 주며 변비 등에 도움을 준다.

 

오늘은 장에 도움을 주는 좋은 음식 4가지를 알아보았다. 일상생활 속에서 섭취를 골고루 한다면,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잔병에서 벗어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