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pc방 영업시간(서울 수도권, 부산, 광주, 대전, 대구 피시방)

코로나 pc방 영업시간(서울 수도권, 부산, 광주, 대전, 대구 피시방)

안녕하세요! 오늘은 pc방 영업시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 예정이에요. 코로나로 인해서 다중이용시설은 인원제한 그리고 영업시간 제한 등을 받게 되었어요. 예전에는 피시방 영업시간이 24시간 계속 했지만 지금은 지역별로 영업시간의 차이가 있어요. 

pc방은 결혼식장, 장례식장, 학원, 공연장, 영화관, 놀이공원 등과 같은 일반관리시설입니다. 그래서 일반관리시설에 코로나 단계별로 적용되는 내용이 거의 비슷하게 적용이 됩니다. 지역별로 피시방 영업시간이 다르기 보다는 코로나의 단계별로 운영시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지금은 전국적으로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이 코로나 단계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운영시간이 다를 것 같아요.

코로나 1단계 pc방 영업시간

기본 방역 수칙만 잘 지킨다면 정상적으로 운영이 가능해요. 24시간 언제든지 영업을 할 수 있다는 뜻이죠. 기본 방역수칙은요. 기본적으로 방문객들은 마스크를 착용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출입자 명단관리, 환기 및 소독 등이 있어요. 조금 관리만 한다면 크게 문제없이 운영을 할 수 있어요. 지금 2월 12일 기준으로 코로나 1단계인 지역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코로나 1.5단계 pc방 영업시간

이전 1단계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하는 기본 방역수칙은 당연히 하는 것이고요. 추가적으로 이용자간의 좌석을 띄어서 이용을 해야해요. 그러나 칸막이가 있다면 문제없이 이전처럼 운영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24시간 운영이 가능해요.

코로나 2단계 pc방 영업시간

추가된 사항만 말씀을 드릴꺼에요. 음식섭취를 2단계부터는 할 수가 없어요. 그러나 칸막이가 있다면 문제없이 섭취를 할 수 있죠. 지금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이 2단계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24시간 언제든지 이용을 할 수 있어요.

코로나 2.5단계 pc방 영업시간

21시 이후부터 운영을 할 수 없어요. 지금 서울지역이 2.5단계입니다. 그래서 서울에서는 21시 이후에는 pc방 이용을 할 수 없어요.

코로나 3단계 pc방 영업시간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져요. 운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지역별로 운영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지역으로 갈 때, 꼭 확인을 하고 이용을 하면 될 것 같아요. 오늘의 정보가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