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레시피 공유해요

소고기무국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레시피 공유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무국 레시피를 공유해드릴게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집에서 쉽게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집에 국거리 하나 있으면 밥이랑 3일 정도는 해결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국을 주로 끓여서 먹어요. 밖에서 사먹으면 금방 질려서 가끔 외식을하고 이렇게 집에서 해 먹는 편이 좋아요.

소고기무국 레시피 재료

소고기, 소양지, 참기름, 식용유, 대파, 간마늘, 국간장, 멸치액젓, 꽃소금, 후춧가루, 물, 양파는 없어도 상관없어요. 백종원 유튜브에 가시면 조금 더 업그레이드 버전이 있는데요. 간단하게만 해도 무리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처음 할 것은요. 무와 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손질을 하는 것입니다. 무 크기는 본인이 원하는 크기만큼 손질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기는 소고기 중에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양지부분이 저렴하고 국용으로 알맞아서 이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마트에서 국거리용으로 적혀있는 것으로 구매하면 됩니다.

그리고 대파도 적당히 손질을 해줍니다.

가장 먼저 할 것이 소고기와 무를 익히는 거에요. 물에 넣어서 같이 끓이기 전에 먼저 참기름에 볶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소고기가 아주 맛있기도 하고요. 선지가 나오지 않아서 깔끔해집니다.

불고기용 고기를 사용해도 상관이 없어서 두 개를 동시에 요리를 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소고기가 겉모습으로 적당히 익었으면 이제는 무를 넣어요.

무를 넣고 무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무의 색이 변할 때가 있을꺼에요. 그 때쯤에 이제 물을 넣어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물을 1.5L정도 넣어주시고요. 이제 중간불로 끓여줍니다.

그리고 간마늘, 국간장, 몇치액젓으로 간을 해줍니다. 한 참 끓이면 물이 줄어들 수 있어요. 중간에 물을 넣어서 보충을 하면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국이 모두 완성이 된 후에 물을 넣어서 보충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히 끓여서 완성이 될 쯤에 소금과 대파를 넣어서 간을 하고 완성을 합니다. 이때 물이 부족하다면 물을 추가로 넣어서 조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거품에는 아까 넣은 참기름 등이 있어요. 정말 맛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간에 걷어내지 마시고요. 마지막에 약간 걷어내면 좋습니다. 물론 걷어내지 않아도 상관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