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정말 간단하게 집에서 감자조림을 만드는 방법을 가져왔어요. 오늘은 하루한끼님의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유튜브에서 시청하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채널이에요. 제 집에 마침 감자가 있어서 바로 만들어 먹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감자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정말 많다고 생각을 오늘도 했어요. 미리 만들어 놓으면 일주일 정도는 반찬걱정이 전혀 없을 것 같아요. 정말 간단하니깐 이거보시고 여러분들도 따라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자조림 재료

감자 2개, 청양고추 1개,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이렇게 재료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집에 있는 재료들이죠? 없다고요? 그러면 미리 구매를 해놓으면 다른 요리할 때도 계속해서 사용할 재료들이니 구매해두세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요리를 할 텐데요. 감자는 껍질을 먼저 손질을 해두시고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너무 크게 자르면 익히기도 어렵고 먹을 때도 힘들 수있으니 적당한 크기로 손질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그리고 나서 물에 10분 정도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감자에 있는 전분기가 사라져서 좋습니다.

그리고 고추는 어슷썰기로 썰어줍니다. 한 개만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물론 감자조림 양을 더 많이 한다면 더 넣으면 되겠죠.

10분이 지났다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시고요. 물기를 제거를 할 감자를 쏟아줍니다. 감자에서 물기를 제거를 하지 않는다면 물과 기름이 만나서 완전 튈꺼에요. 그래서 물기는 어느정도 제거를 하고 넣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익힐 때는 중불로 익혀주시면 됩니다.

감자가 절반 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물 반컵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바로 진간장 3스푼을 넣어주고요.

그다음으로 바로 설탕 1스푼과 다진마늘 반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약불로 졸여주시면 됩니다.

이제 보시면 물기가 완전히 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죠? 그러면 좀 전에 어슷썰기로 손질을 했던 고추를 넣어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먹음직스러운 감자조림이 완성되었어요.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맛을 확 잡아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유튜브 채널도 개설을 했어요. 요리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얻고 싶다면 유튜브시청 후 구독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