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자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자

계란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은근히 어렵죠. 예전에는 엄마가 밥솥으로 많이 해주신 기억이 납니다. 정말 맛있게 먹어서 그대로 하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 그래서 오늘은 백종원의 레시피를 가지고 왔고요. 이 레시피는 뚝배기를 가지고 만드는 것입니다. 뚝배기 똑같은 거 2개를 준비하시면 되고요. 이 뚝배기 말고 플라스틱 용기나 유리용기로 하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정말 맛있는 계란찜을 같이 만들어 봅시다.

계란찜 재료!

일단 계란은 6개를 준비하는데요. 만약에 뚝배기가 이것보다 작다면 더 적게 넣어야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용기의 크기에 맞춰서 조절 해주시길 추천을 합니다. 여기서 새우젓이 없다면 소금으로 간을 하시면 됩니다. 새우젓은 계란찜의 풍미를 더하기 위함이 더 큽니다. 그래서 없다면 반드시 넣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대파가 아닌 쪽파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어요.

이제 계란찜 재료 손질을 해볼게요.

새우젓이 있다면 잘게 다져줍니다. 그리고 대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대파는 거의 마지막에 넣어줄꺼에요.

그리고 계란을 믹싱 볼에 넣어줍니다. 믹싱볼이 아니라 각자 집에 있는 용기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새우젓과 설탕을 넣어줍니다. 새우젓은 아까 잘게 다져 놓은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설탕을 넣어줘야 맛이 깊이를 더해줍니다. 반드시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우젓이 없다면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적당히 섞어졌다면 이제 물을 적당량을 넣으면 됩니다. 계란 6개에 맞춘양이 물 60ml이고요. 더 적게 계란을 넣었다면 물양은 맞춰서 더 적게 넣어줍니다. 물을 넣어주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계란찜을 할 때 물을 넣지 않으면 계란이 계속 눌러 붙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뚝배기에 넣어주고요. 물의 세기는 처음에는 가장 세게 해줍니다.

계란물을 넣었다면 이제 바닥에 계란이 눌러 붙지 않게 계속 저어줍니다. 숟가락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는 옆면과 바닥면을 쓸어가면서 바닥과 옆면에 눌러 붙지 않게 해주는 것입니다. 가만히 두는 것이 아니라서 놀랐습니다.

어느정도 몽글몽글 익으면 대파를 넣고 섞어 줍니다.

그리고 이제 물의 세기를 낮춰서 뚝배기를 위에 올려줍니다. 그러면 안에 있는 열기가 순환이 되서 잘 익어집니다. 거의 다 익어가면 물기가 계속해서 나올꺼에요. 그려면 이제 뚜껑을 제거를 해줍니다.

그리고 대파, 참기름, 깨을 넣어줍니다. 참기름을 넣으면 맛이 정말 달라집니다. 정말 놀라운 맛을 경험할 수 있으니 반드시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계란찜이 완성이 됩니다.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 요리입니다. 계란은 정말 예민한 녀석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늘 계란찜 맛있게 하는법 포스팅 이제 완성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