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국 만드는 법 계란국황금레시피 알아보자

계란국 만드는 법 계란국황금레시피 알아보자

오늘은 유튜브 '이 남자의 cook' 레시피를 가지고 왔어요. 최대한 간단하게 요리를 할 수 있게 알려줘서 누구나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계란국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어요.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맛도 보장이 됩니다. 

계란국 재료

물 4컵, 치킨스톡 2큰술, 소금 한꼬집, 부추, 표고버섯, 계란2개, 전분, 참기름 1작은스푼 이렇게 필요합니다.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할겁니다. 일단 물을 4컵 정도 넣으면 되는데요. 각자의 냄비크기나 만들고 싶은 양에 따라서 물의 양은 조잘이 되겠죠. 오늘은 3인분 정도입니다. 그리고 물양이 조절이 되면 각 재료의 정량도 달라질 수 있는 점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을 넣은 다음에 바로 가열을 하지마시고요. 육수가 될 치킨스톡을 넣어줍니다. 계란국은 멸치육수보다는 치킨스톡이 좋습니다. 맛이 정말 다르니깐 꼭 해보시고요. 정 없으면 멸치육수로 만들어보세요.

2스푼 정도를 넣었고요. 그리고 소금을 약간 넣어서 미리 간을 하고 끓여줍니다.

그 다음에 부추를 약 3cm정도의 길이로 잘라서 한 줌 정도 준비를 해주세요. 가장 마지막에 들어갈 재료 중에 하나 입니다.

그리고 물이 불려 놓은 표고버섯을 1개 채썰어 주세요. 없으면 넣지 않아도 상관은 없는데요. 이것을 넣으면 식감이 있어서 좋습니다. 계란국에서 계란은 식감이 좋지 않으니 이런 버섯을 넣어주는 것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 다음에 계란 2개를 계량컵에 넣어서 풀어주세요.

그 다음에 전분물을 넣어줍니다. 전분물은 전분과 물을 1:2 비율로 넣어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계란에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정말 많이 저어야 할 꺼에요.

그리고 물이 끓고 있으면 계란물을 높이 들어서 아주 가늘게 부어줍니다. 계란이 충분히 익기 전까지 저어주지 마세요.

어느정도 익었으면 한 번 저어주고요. 오랫동안 익히면 정말 맛이 없습니다. 적당한 정도까지만 익혀주세요. 마지막에 부추를 넣어주고요.

그 다음에 참기름 1작은스푼을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불을 끄고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오늘 같이 추운날에는 더욱 계란국이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계란만 있는데 맛이 있었죠? 사실 만들 때는 조금 힘듭니다. ㅎㅎ 오늘 글 잘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